Where have I been?

2012년 10월 27일 토요일

형의 결혼식


지난 세월 형과의 추억이 별로 없다. 먼지 켜켜히 쌓인 두꺼운 사진 앨범에서 형과 찍은 빛바랜 사진 몇장을 들춰봐야지만 기억세포가 한 두개씩 모아진다. 형이 좋아하는 음식은 무엇인지, 여자친구는 언제 만났는지, 제대는 언제했고 회사 입사는 언제 했는지 모른다. 가끔 안부문자나 전화는 하지만 의례적으로 할 뿐, 왕래는 별로 없다. 떨어져 지내니 관심도 적어질 수 밖에.. 

"형이 10월27일에 결혼 한다더라.."라는 결혼 소식도 엄마를 통해서 들었다. 난 결혼 하는 당일 예식장에서도 아무른 감정을 느끼지 못했다. 심지어 기쁘다,  설레다라는 느낌도 가지지 못한채 남의 결혼식에 온것 마냥 몇장의 사진만 턱턱 찍었다. 맞다. 남의 결혼식인 것 같았다. 결혼식은 기쁨과 함께 엄중함이 함께 공존한다. 그래서 결혼식에서는 신부나 부모님들이 눈물을 훔치곤 한다.

형의 결혼식이 아직도 믿어지지 않는다. '와! 형이 결혼했어!'라는 느낌이 아니다. 원래 했던 것 처럼 그냥 자연스럽다. '결혼식을 했구나'정도의 느낌. 내가 형에 대한 관심이 없어서 그런건지, 내가 생각했던 결혼식의 환상과는 달라서인건지, 감정이 메마른건지, 형한테 미안해해야하는건지 모르겠다. 

비용문제에서 적잖이 놀라기는 했지만, 형이 부디 결혼생활을 잘 했으면 좋겠다. 항상 웃는 날일 수는 없겠지만, 서로 위로해주고 힘이되어주는 행복한 가정이었으면 좋겠다. 나의 개인적인 바램은 빨리 조카를 봤으면 좋겠다는 것!

보통, 생에 단 한번 입을 수 있다는 웨딩드레스. 핀조명이 밝게 비추는 무대 뒤로 향하는 형수.

입장 준비

축가 듣는 곧 부부
 
나이스(주먹 불끈)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Thankyou for visit my blog.